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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전공관련

Layer 7 개인 프로젝트 보고서

개인 프로젝트 보고서

(병뚜껑 순서짜기&보물찾기)



1.제작 동기및 기대효과:

평소에 개발에도 상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개인 프로젝트를 계기로 개발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많은게임을 개발하기로 결정하였다. 게임중에서도

여러사람들이 함께즐길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보고자 하였다.


2.프로젝트 소개


2.1 주요 함수소개

 input_map

 맵 메뉴들

 input_map2

 맵 구성

 input_explain

 게임 설명

 input_lose

 게임 패배 표시

 input_file1

 병뚜껑 게임(순서 정하기)

 input_file2

 본 게임(보물찾기 게임)

 input_box

 보물

 input_gg

 가짜보물

 input_fake

 함정 

 input_rank

 마지막 총합점수

 life, money

 범위값, 보물양 랜덤


 2.2 기능 소개

 게임 메인화면

 원하는 범위설정

 범위 초과여부 확인

 보물 찾기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움직임

 맵을 넘어가지 않게 설정

 마지막에 점수표시기능

 보물 표시기능

 함정 계산

 음악 삽입

 등등.....


3. 실행화면

메인 화면



게임 설명창


게임 실행창(병뚜껑 게임)


게임 실행창2(보물찾기 게임)


종료창


4. 아쉬운 점...


일단 보물의 좌표가 한번 걸린다음 다시 랜덤으로 설정되지 않는 점, 게임이 너무 단순하다는 점

마지막으로 플레이어의 이동이 부자연스럽다는 점이 아쉽다



5. 느낀 점

높은 퀄리티에 게임을 만들기 희망했지만 그만한 게임이


  안 나와서 많이 아쉬웠다. 하지만 어떻게 보면 개발이라는


 것을 해봐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고,


  게임에 쓰는 각종 함수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게 된 계기


였던것 같다.


  특히 지금까지 배워온 c언어 문법요소들을 거의 하나씩 다


 사용해봐서


  C언어 문법 또한 되돌아서 복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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