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만들기!!
이제 코드를 짜보자(유니티에 스크립트 작성등 기본은 건너 뛰도록 하자)
일단 전 블로그글에 있었던
사진을 유니티창에 넣고, C#스크립트를
만든다음 룰렛판에 상속 시켜주자!
그런다음 C#스크립트를 실행시키고
코드를 짜보자
먼저 코드부터 보자면 위에있는 사진은
내가 미리 짜놓은 소스코드이다.
코드를 설명하자면 먼저
마우스의 클릭이벤트를 받아오는
함수가 있다. 바로 GetmouseButton()인데
괄호안의 숫자가 각각 0: 좌클릭
1 : 우클릭, 2: 휠클릭으로 나뉜다
이것만 알면 원리는 간단하다.
먼저 마우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Charge가 계속 증가하게 된다.
그리고 마우스 떼면 Charge에
있는 값을 Speed에 옮기고,
다음실행 할것을 대비해 Charge를
0으로 초기화 시켜준다
그리고 그밑에있는
transfoem.Rotate(x,y,z)는
각각 x축, y축, z축의 회전을 뜻한다.
그래서 Speed값을 Rotate에 넣어주면
룰렛이 돌아가게 될것이다.
그리고 룰렛도 멈춰야 하기 때문에
룰렛의 원래속도를 계속 0.99를 곱해줘
줄여준다.
여기까지가 아주 간단한 룰렛만들기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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