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전공관련

객체지향이란 무엇일까?

객체지향에 대하여

 

 

평소 C#혹은 JAVA를 접해보거나

공부해봤다면, 객체지향에 대해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그렇다면

객체 지향이란 무엇일까?

먼저 객체라는 말의 의미부터 파악해보자

컴퓨터에서 말하는 객체란?

 

저장공간에서 할당되어 값을 가지거나 식별자에 의해 참조되는 공간을 의미하며, 변수자료 구조함수 또는 메소드가 될 수 있다. 

 

라고. 정의 되어있다. (출처: 위키백과)

그렇다면 이 의미를 좀더 단순하게

봐보자

먼저 객체는 자동차라고 볼 수있다.

자동차는 각기

다른 상태와 다른 동작을 가질 수 있다.

객체도 이와 같다. 하나의 class을

정의하면 빨간색의 자동차, 파란색의 자동차,

주행거리가 100km인 자동차, 500km인 자동차등등 무수히 많은 객체를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하나의 객체에는 어떠한

요소들이 있을까?

바로 위에서 언급한 상태는

변수들이라고 보면 된다.

한마디로 정적이라는 것이다.

(변하지 않는다)

하지만 동작은 class에서 메소드라

불리우며 함수의 역할을 하고,

변할 수 있는 동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객체지향이란 바로 앞에서 말한 것들을

참조하며 프로그램을 짜는 것을 말한다.